본문 바로가기
건강

대장암 후기 모음

by 고독한느낌 2021. 8. 12.
반응형

"30대 후반에 대장암에 걸릴 지 꿈에도 몰랐습니다. 술, 담배도 전혀 하지 않고 평소에 물도 많이 마십니다. 매울 운동도 하고 주변에서도 건강 관리를 잘한다고 들어왔습니다. 1년 전부터 치질 유사 증상이 있었는데 대장암 확진을 받았습니다. 치질 증상이 계속 된다면 꼭꼭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대장내시경을 했는데 용종이 발견되었습니다. 결과는 대장암 1기 진단이었습니다. 하지만 대장음은 수술 전이 아니라 수술 후에 봐야 한다고 합니다. 1기가 2기, 3기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낙관적이어서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어머니가 국가검진 대상자여서 대장내시경을 받았고, 대장암 3기를 진단받으셨습니다. 어머니의 초기증상은 젼혀 자각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알아보니 무언가 증상이 있을 때 병원을 가면 암이 70%까지 진행이 된 상태라고 합니다. 혈변, 검은색 변, 변비, 설사 등이 대장암 증상이라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버지께서 대장암 2~3기 진단을 받으셨고, 수술불가 진단을 받았습니다. 암이 임파선과 쇄골뼈에 전이가 되셨고, 한달새에 대장암 4기, 말기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6개월~1년, 치료를 하면 2~3년 이라고 하십니다. 그 사이에 수술을 해서 치료를 하면 완치가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완치률은 10%라고 하네요."

"대장암 증상이 전혀 없었는데 다른 부위 검진에서 CT를찍다가 결장이 같이 찍혀서 우연히 대장암 발견이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변에 피가 조금 묻어나와서 항문외과 진료를 받다가 발견이 되기도 하고, 분변검사를 하면서도 발견이 되는 것 같습니다. 만성피로, 빈혈도 증상이더라구요."

"대장암은 중증환자 등록이 되어서 지원금이 95% 정도 나옵니다. 하지만 입원실, 나머지 5% 수술비 등에 앞으로도 병원 방문과 약값 등으로 돈이 들어가게 됩니다. 암보험, 실비보험 득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암 진단금으로 어느정도 돈이 들어오는데 가입하길 잘한 것 같습니다."

 

암보험 가입시 알아야 할 것 2021

암보험 가입시 필독 2021 "나 암이래", 가족에게 가장 하기 싫은 말이 아닐까요. 나이가 좀 드신 분들이라면 가족이나 친척, 친구 등에게 한 번쯤은 들었던 말이셨을 겁니다. 암에 걸렸다는 것은

nagariyo.com

 

반응형

댓글